Vantage와 IREDE 재단, 나이지리아서 다리 절단 어린이 지원 맞손
Vantage와 IREDE 재단, 나이지리아서 다리 절단 어린이 지원 맞손
  • PR Newswire
  • 승인 2024.02.2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고스, 나이지리아 2024년 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 Vantage Foundation이 나이지리아에서 다리를 잃은 0~18세 어린이들에게 의족을 제공해 자립적 삶을 살 수 있게 돕는 비영리 단체인 IREDE Foundati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Vantage Foundation partners with The IREDE Foundation to empower child amputees in Nigeria

2009년 선천성 다리 기형을 가지고 태어난 IREDE의 창립자 Crystal Chigbu의 딸은 생후 27개월에 다리를 절단한 뒤 의족을 사용해야 했다. Crystal은 딸과 같은 아이들을 위한 자원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이지리아는 물론 더 넓게는 아프리카에서 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2012년 IREDE Foundation을 설립했다.

Vantage Foundation은 2월 IREDE Foundation을 방문해 이러한 대의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Vantage Foundation의 Steven Xie 전무이사는 "다리를 잃고 사는 나이지리아 어린이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IREDE Foundation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우리는 IREDE Foundation의 파트너로서 이렇게 어려움을 이겨내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나이지리아 어린이들에게 총체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그들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REDE Foundation은 설립 이후 '챔피언'이라 불리는 이런 아이들을 옹호하고 이 아이들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앞장서 왔다. 나이지리아 35개 주에 걸쳐 총 479명의 어린이에게 528개가 넘는 맞춤형 의족을 무료로 제공했고, 어린이의 성장에 맞춰 의족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교체해주고 있다. 또한 교육 장학금을 지원해 어린이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어린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다.

Crystal Chigbu 창립자는 "Vantage Foundation의 대표들이 나이지리아를 방문해 IREDE의 비전이 우리 챔피언들을 통해 실현되는 것을 직접 지켜봐 줘서 영광"이라며 "우리는 함께 모두를 위한 더 포용적인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Vantage Foundation 소개

Vantage Foundation은 2023년 UN Refugee Agency(UNHCR)와 NEOM McLaren Extreme EtUNHCR) 팀의 지원을 받아 영국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McLaren Technology Centre)에서 출범한 독립 자선 단체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vantage.found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IREDE Foundation 소개

IREDE Foundation은 2012년 설립 이후 다리를 잃은 나이지리아 어린이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theiredefoundatio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