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관련 해외여행 최소화 권고
신종코로나 관련 해외여행 최소화 권고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2.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사진= 질병관리본부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사진= 질병관리본부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유입방지를 위해서 동남아시아 등 환자 발생지역에 대하여 여행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현재 외교부 여행경보제도에 의해 중국 후베이성 지역은 철수권고(3단계), 그 외 중국 지역(홍콩, 마카오 포함)은 여행자제(2단계)의 여행경보가 발령 중이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되는 6개 지역(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등)에 대해서는, 여행과 방문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아울러, 환자가 발생한 지역(지역사회 감염 확인 지역 및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호주,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네팔, 스리랑카, 캐나다, 이탈리아, 러시아, 벨기에, 핀란드, 스페인, 스웨덴, 아랍에미리트(UAE) 등)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정한 감염병 예방수칙 등을 준수하고, 다중 밀집장소 방문을 자제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발생 및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되는 지역으로 출국하는 사람에게 해외안전문자 발송,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공지, 해외안전여행 방송 등을 활용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로 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