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문문, 텀블러 크라우드펀딩으로 출시 예정, ‘광고 영상 촬영 중’
스타트업 문문, 텀블러 크라우드펀딩으로 출시 예정, ‘광고 영상 촬영 중’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12.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문문 제공
사진 = 문문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스타트업 문문이 2020년 3월에 크라우드펀딩으로 텀블러를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10대와 20대의 타겟에 맞춰서 기획 후 홍대 스튜디오에서 바이럴 영상 광고를 촬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최근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혼족, 혼술의 단어들이 생겨나듯이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현상을 통찰해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통해 연락하는 것이 아닌, 텀블러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안부를 전하며 실시간으로 티타임을 공유할 수 있는 감성link 아이템 스마트 텀블러가 2020년 3월에 곧 출시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은 한국에서 남자친구가 텀블러를 사용하면 유학을 가있는 여자친구의 텀블러의 LED가 실시간으로 반짝이게 되는 아이템으로, 쉽게 말해 여자친구는 텀블러가 스스로 반짝인다면 ‘ 남자친구가 실시간으로 텀블러를 사용중이구나 ’를 알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moon moon은 회사 이름처럼 멀리 떨어져 있는 소중한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달달(moon moon)한 티타임을 공유하라는 뜻으로 설립됐다고 한다.

또한, 아이돌 스타와 팬이 티타임을 교감할 수 있는 텀블러도 후속 제품으로 기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 기러기아버지, 장거리 커플, 좋아하는 연예인, 타 지역에서 자취하는 자녀 등등 사람마다 ‘소중한 사람하면 가장 먼저 누가 떠오르나?’는 질문을 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많을 것” 이라며 “ 이렇듯 소중한 사람은 늘 마음속에 담아 두지만 표현하지 않거나 안부를 전달하는 것을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다” 고 전헀다.

이어 “ 그래서 우리는 일상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을 사용하면서 잘 지내고 있다는 신호를 보낸다면 좀 더 걱정 없이 재밌게 안부를 주고받지 않을까라는 의문에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고 덧붙였다.

한편 문문은 현재 국내 펀딩을 먼저 시작으로 해외까지 배송을 시작하며, 텀블러 다음 매개체를 기획해 달달한 플랫폼을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만드는 것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