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 2기’ 지원대상 모집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 2기’ 지원대상 모집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12.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로고
JDC로고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 2기’ 지원대상을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 낭그늘:  JDC의 제주지역 소셜벤처 지원 사업이다. 창업·경영 컨설팅 등의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문제 해결 등 사회적가치 증진을 위한 제주형 소셜벤처를 지원한다. 순자 ‘권학’ 편의 “나무가 그늘을 이루면 모든 새가 쉰다”는 글에서 나무를 뜻하는 제주어 ‘낭’을 따 제주의 소셜벤처 스타트업의 나무그늘이 된다는 의미다.

 

소셜벤처 육성 및 투자 전문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 주관으로 선발하는 이번 JDC 낭그늘 2기 지원자 모집 서류 마감은 12월 11일 이다. 서류 적격심사를 통해 18팀을 선발하고 대면심사를 통해 사회적기업가 잠재력과 역량이 있는 12팀을 선발한다. 이후 약 3개월동안 5백만원을 제공해 프로젝트 가설을 검증하고 인큐베이팅을 진행해 프로젝트 실행 과정과 성과를 평가해 6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액셀러레이팅 6팀을 대상으로 8개월 동안 낭그늘 독립 사무실과 사업화 자금 제공, 밀착코칭, 핵심분야 비즈니스 성장 모듈, 네트워킹 및 투자·자원 연계 기회 등 JDC 낭그늘 맞춤형 집중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낭그늘 2기 지원자격은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 창출을 수반하는 제주의 장점과 특색을 살린 문화, 예술, 환경, 도시재생 등 제주형 사업 등 제주지역의 사회문제해결이 사업목적인 소셜벤처이다.

 

모집 공고내용 및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 또는 www.nangjeju.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는 ‘낭그늘’을 중심으로 제주 사회적경제 소셜벤처의 혁신성장 지원을 확대 및 강화해 제주도내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 및 사회 변화를 이끌어 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Tag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 2기’ 지원대상을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 낭그늘: JDC의 제주지역 소셜벤처 지원 사업이다. 창업·경영 컨설팅 등의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사회문제 해결 등 사회적가치 증진을 위한 제주형 소셜벤처를 지원한다. 순자 ‘권학’ 편의 “나무가 그늘을 이루면 모든 새가 쉰다”는 글에서 나무를 뜻하는 제주어 ‘낭’을 따 제주의 소셜벤처 스타트업의 나무그늘이 된다는 의미다. 소셜벤처 육성 및 투자 전문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 주관으로 선발하는 이번 JDC 낭그늘 2기 지원자 모집 서류 마감은 12월 11일 이다. 서류 적격심사를 통해 18팀을 선발하고 대면심사를 통해 사회적기업가 잠재력과 역량이 있는 12팀을 선발한다. 이후 약 3개월동안 5백만원을 제공해 프로젝트 가설을 검증하고 인큐베이팅을 진행해 프로젝트 실행 과정과 성과를 평가해 6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액셀러레이팅 6팀을 대상으로 8개월 동안 낭그늘 독립 사무실과 사업화 자금 제공 #밀착코칭 #핵심분야 비즈니스 성장 모듈 #네트워킹 및 투자·자원 연계 기회 등 JDC 낭그늘 맞춤형 집중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낭그늘 2기 지원자격은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 창출을 수반하는 제주의 장점과 특색을 살린 문화 #예술 #환경 #도시재생 등 제주형 사업 등 제주지역의 사회문제해결이 사업목적인 소셜벤처이다. 모집 공고내용 및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 또는 www.nangjeju.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는 ‘낭그늘’을 중심으로 제주 사회적경제 소셜벤처의 혁신성장 지원을 확대 및 강화해 제주도내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 및 사회 변화를 이끌어 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JDC #낭그늘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