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HUG), 청년 인턴 채용을 통한 청년 취업역량 강화 지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청년 인턴 채용을 통한 청년 취업역량 강화 지원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11.13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청년인턴들이 업무수행에 앞서 부산본사에서 예비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청년인턴들이 업무수행에 앞서 부산본사에서 예비교육을 받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청년층에 대한 직장체험 기회 제공 및 취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청년인턴 28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금번 채용은 서울, 부산, 대전, 광주, 청주, 강원 등 총 6개 지역의 영업부서에서 근무할 체험형 청년인턴 사원을 채용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총 1,055명이 채용공모에 지원하여 37: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류전형,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청년인턴은 지난 11일 본사소재지인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예비교육을 받은 후, 금일부터 본인이 지망한 지역의 영업부서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청년인턴은 향후 3개월간 영업부서에서 개인보증상품 상담 및 홍보, 보증 및 채권관리 사후활동 지원, 도시재생·임대주택 금융지원 업무 보조 및 상담 등 업무를 수행하면서 공사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된다.

 

또한, HUG는 청년인턴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외국어교육, 취업 도서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에 채용된 청년인턴이 주택·도시·금융 등 공사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아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HUG는 향후에도 청년인턴 채용, 노인일자리 제공 등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프로세스를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