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역 어린이집,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철도역 어린이집,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11.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내호평어린이집 전경
평내호평어린이집 전경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이 공동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출퇴근을 자녀와 함께, 육아부담 경감하는 철도역 어린이집’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금) 밝혔다.

 

지난 10월 30일 정부세종청사 12동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중앙부처, 지자체 등이 참여해 국민의 삶 속에서 체감하는 혁신사례 125건을 출품하였으며, 서면심사, 국민온라인투표,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최종 15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국토교통부와 철도공단이 공동 응모한 ‘철도역 어린이집’은 전철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보육편의 증진을 위해 국내 최초로 철도역(경춘선 평내호평역)에 어린이집을 조성한 사업이다.

 

또한, 남양주시와 협력해 시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하여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되도록 하였으며, 아침 7시30분부터 저녁 9시30분까지 시간연장형으로 운영하여 맞벌이부부의 직장업무로 인한 육아부담 해소에 기여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균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활동으로 철도시설의 공공서비스 확대와 사회적 가치 제고에 노력하여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철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