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의 소리 경청하는 시간 가져
NH농협생명, 고객의 소리 경청하는 시간 가져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10.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패널제도 해단식
고객패널제도 해단식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가 15일(화)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고객패널 10명과「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이다.

 

이날 보고회는 고객패널 활동 종합리뷰와 우수활동자 시상, 패널 아이디어 발표 등 꽉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에 선발된「제4기 고객패널」은 6개월간 △월단위 과제수행 △아이디어 제안 △보험서비스 모니터링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다. 총 90건의 아이디어 제안 중 치매보험 만기 다양화 및 공적장기요양 보장형 추가 등의 내용이 기 반영되었고, 약 60여건의 제안이 추가적으로 검토중에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제1기부터 4기까지 총 4번의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총 180여건의 유효한 제안을 접수했으며, 이 중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신설 △모바일창구 상담예약 기능 △해피콜 소요시간 사전안내 등 60여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업무에 반영했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이 날 보고회에서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과 진심어린 충고를 최대한 정책에 반영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지속적인 고객소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