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중년 사회활동가들의 아동성폭력예방교육 활동 시작
부천시 신중년 사회활동가들의 아동성폭력예방교육 활동 시작
  • 권민경
  • 승인 2019.09.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지역일자리창출진흥원과 굿네이버스 업무협약으로 부천시 관내 아동보호활동에 힘쓰기로

[한국사회복지저널 권민경 기자] 자원봉사자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는 있는 사회복지전문기관의 굿네이버스(Good Neighbours)는 아동인권을 위한 인형극 공연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NGO단체이다.

굿네이버스는 2006년부터 아동 대상의 성범죄, 유괴 및 학대예방을 위한 교육을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찾아가서 진행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지부를 두고 폭 넓게 활동함으로써 서울 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소외된 계층까지 교육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사단법인 지역일자리창출진흥원과 굿네이버스 업무협약
사단법인 지역일자리창출진흥원과 굿네이버스 업무협약

굿네이버스의 프로그램은 <우리몸을 위해 약속해요>란 제목으로 저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활용하여 아동 성폭력 예방 교육(puppet play for the prevention of children's sexual abuse)을 한다. 이에 굿네이버스는 사단법인 지역일자리창추진흥원과 손을 잡고 2019년 신중년사회공헌활동가들은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교육강사로 육성하기로 했다. 초반에는 주1회 정도로 시작하여 주2~3회의 사회공헌활동의 확대로 기존 대학생들의 자원봉사와 함께 신중년들의 활동무대의 확대로 만들어 나갈것이다.

부천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가 아동성폭력인형극예방교육강사 교육과정
부천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가 아동성폭력인형극예방교육강사 교육과정

부천시 신중년 사회활동가 정명숙씨는 이번 굿네이버스와의 업무협약의 기회를 통해 사회공헌활동가로의 지속가능하며 지역 내 아동들에게 행복가치부여를 할 수 있다는 점에 행복감을 느낀다 말했다. 여성으로 아동친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사실이 자신의 삶에도 기쁨이 전해 진다고 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