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경일대학교와 객실승무원 교육훈련 위한 협약 체결
티웨이항공, 경일대학교와 객실승무원 교육훈련 위한 협약 체결
  • 정세연
  • 승인 2019.06.1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티웨이항공이 대구 지역 근무 객실승무원들의 효율적인 교육훈련을 위해 지역대학과 손잡고 산학협력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6월13일(목) 경북 경산 소재 경일대학교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 정현태 경일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객실승무원 교육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항공 산업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습득 ▲항공 업무 정보 교류 ▲양 기관 인적 교류 등 양 기관의 실무교육 협력과 우호증진 등을 함께 진행하고 향후 대구 지역 근무 승무원들의 교육훈련 진행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5년부터 대구지역 베이스 승무원 운영으로 지역인재 채용을 통해 현재 170여명의 객실승무원이 근무하고 있다. 또한 대구공항지점, 정비, 운항 등의 인원까지 포함해 총220여명의 인원이 대구노선 운영을 위해 근무 중이다.

또한 대구공항 취항 항공사 중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가장 높은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지역인재 채용과 더불어 대구 경북지역 사회공헌활동, 다양한 축제 참여 등을 통해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대표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이번 지역내 산학협력으로 양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구경북 지역의 인프라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