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기아대책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교육비 지원사업’시행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기아대책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교육비 지원사업’시행
  • 정세연
  • 승인 2019.04.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국가차원에서 지원받는 교복 및 급식비 이외에 특성화 교육 및 특기적성 지원 등 위의 사례와 같은 교육비 지원이 필요한 중고교생을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이경룡 서강대 명예교수)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 유원식)이 2018년에 이어 금년에도 손을 맞잡고 교육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교육비 지원사업은 총 7억원 규모로 실시되며, 양 기관은 교육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년 1,400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고등학생 511명에 1인당 80만원, 중학생 497명에 1인당 40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금년도에는 중·고등학생 모두 동일한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지원인원도 확대한다.  

 

기초수급, 한부모, 차상위 계층이거나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 소득 100% 미만에 해당하는 중고교 재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6월 14일까지 기아대책 교육플러스 홈페이지(http://edu.kfhi.or.kr)에서 하면 된다. 신청접수가 완료되면 양 기관은 자체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양 기관이 지난 1월 31일 연간 30억원 규모의 기부약정을 체결하고 진행하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양 기관은 아동, 청소년, 장애인, 고령층 등 약 14,030명 지원을 목표로 각 계층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