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나누미봉사단,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활동 전개
홍천나누미봉사단,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활동 전개
  • 정세연
  • 승인 2019.04.2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나누미봉사단, 장수사진 봉사활동
홍천나누미봉사단, 장수사진 봉사활동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홍천나무미봉사단(단장 원동욱)은 28일 오후 2시부터 홍천읍 연봉7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봉사활동은 홍천나누미봉사단 회원인 차재철 사진작가의 촬영과 그랑미용실(원장 박은순)과 지인들의 미용 및 화장 등 메이크업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연봉7리 어르신들은 ‘평상시 장수사진을 찍어놔야지 했는데 다리도 아파 차일피일 미뤘었다’며 잠시 어색한 긴장도 하고 예쁘게 찍기 위해 서로서로 한복도 빌려주며 메이크업과 옷 매무새를 가다듬는 등 환한 웃음을 지으셨고, 안창규 이장은 “봉사단과 사진작가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미용과 촬영까지 무료로 해주시니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홍천나누미봉사단은 전문적 집수리봉사단체로 금년에도 3곳의 집수리 등 지속적 봉사활동을 펼쳐왔지만 다양한 재능을 지닌 회원들이 많아 이 번에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하고 의미있는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되었다”고 전상범 사무국장은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이 날 촬영한 20여명의 어르신 장수사진은 전문 사진 보정작업을 거쳐 인화한 후 액자에 넣어 빠른 시일내에 연봉7리경로당 노인회에 전달될 계획이며, 김종주 노인회장은 한 분이라도 더 촬영할 수 있도록 마을의 어르신들에게 분주히 연락을 취하기도 했다.

 

차재철 사진작가는 “렌즈를 통한 기록이지만 어르신들이 처녀시절처럼 긴장도 하시고 표정 하나하나에 신경쓰시는 모습에 오히려 제 스스로가 더욱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홍천나누미봉사단 일원인 만큼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해 동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