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적항공사 유일 2년 연속 서울시장애인취업박람회 고용 개선 참여
티웨이항공, 국적항공사 유일 2년 연속 서울시장애인취업박람회 고용 개선 참여
  • 정세연
  • 승인 2019.04.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티웨이항공이 장애인 고용 개선을 위한 취업박람회 자리에 2년 연속 함께 참여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7일(수)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 '제16회 서울시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는 티웨이항공의 인사 담당자 등 관계자가 참석해, 구직 장애인들과 진솔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도 지난해에 이어 티웨이항공이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해 항공업종의 관심이 높은 구직 장애들인과 소통했으며, 장애인 고용 개선 취지에 적극적인 공감을 통한 상담을 진행했다.


티웨이항공은 일반 사무직 분야를 중점적으로 구직자들과 심도 있는 취업 상담을 진행했으며, 항공업종의 인기를 반영하듯 실제로 많은 참가자들이 티웨이항공의 부스를 찾았다.


티웨이항공 지난해 열린 “2018년 서울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통해 12명의 장애인 인재를 채용해 운항, 객실 정비, 경영본부 등 개개인의 역량에 맞춘 배치 후 다양한 역량을 발휘하게 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장애인 고용을 장려하는 정부 정책에 발 맞추어 상대적으로 약자라고 할 수 있는 장애인, 장년, 청년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인력 채용 규모도 커지면서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을 통해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과 “일자리창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고용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우리나라 대표 저비용항공사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젊은 인재 채용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함께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