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 2021 광고 캠페인 ‘죽이는 깔끔함’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칭따오, 2021 광고 캠페인 ‘죽이는 깔끔함’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6.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따오, 2021 광고 캠페인 ‘죽이는 깔끔함’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칭따오, 2021 광고 캠페인 ‘죽이는 깔끔함’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한국사회복지저널] ㈜비어케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전개하는 2021 디지털 광고 캠페인 ‘죽이는 깔끔함’이 온에어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을 돌파했다.

 

칭따오의 깔끔한 뒷맛을 강조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단명갑수’ 별명을 지닌 배우 김갑수의 매력을 십분 살려 MZ(밀레니얼+Z세대)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치킨, 매운 짬뽕 등 맥주와 흔히 곁들이는 음식 먹방을 연출, 칭따오가 어떤 안주와도 잘 어울리는 점을 부각했다. 

 

칭따오는 2030세대가 짧고 강렬한 영상에 익숙하다는 점을 포착, 총 5편의 옴니버스 에피소드를 기획했다. 각 내용은 일상 속 맥주를 찾는 다양한 상황을 단계를 뛰어 넘는 반전의 줄거리로 풀어내되, ‘죽이는 깔끔함’이란 캠페인 메시지로 모든 에피소드가 통한다.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고, 제품의 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데 주력한 것. 여기에 김갑수 고유의 캐릭터와 그만의 맛깔 난 연기력이 어우러져, 단기간 내 높은 광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광고’가 아닌 ‘찾아보게 만드는 광고’가 탄생했다.

 

각 에피소드 타이틀도 눈길을 사로 잡는다. ‘죽이는 깔끔함 편’, ‘매운맛엔 죽이는 깔끔함 편’, ‘느끼함엔 죽이는 깔끔함 편’, ‘광속으로 죽이는 깔끔함 편’ ‘미련 없이 죽이는 깔끔함 편’ 등 익살스러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웃음 포인트를 겨냥하며 칭따오의 깔끔한 맛을 부각시켰다.

 

영상에는 “광고 끝까지 다 본 거 처음” “급 맥주 땡김!”  “죽이는 깔끔함 ㅋㅋㅋ 캬~~!! 이 맛” “칭따오 먹고 싶어지는 광고네요^^” 등의 댓글이 이어지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배우 김갑수의 단명 캐릭터 필모그래피에 드라마 이외에 칭따오가 언급될 정도이다. 

 

칭따오 관계자는 “광고 온에어 이후 단기간 내 유튜브 조회수 1천만 수치는 단순한 숫자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광고를 본 MZ세대들이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 주신 만큼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여 브랜드 노출을 강화할 계획이다”면서 “‘죽이는 깔끔함’ 칭따오 맥주와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