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권영수 부회장, 정부에 공기청정기 1만대 지원 약속
LG 권영수 부회장, 정부에 공기청정기 1만대 지원 약속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3.13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수 LG 부회장(왼쪽)과 이낙연 국무총리(오른쪽) (사진= 이낙연 총리 페이스북)
권영수 LG 부회장(왼쪽)과 이낙연 국무총리(오른쪽) (사진= 이낙연 총리 페이스북)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LG 권영수 부회장은 12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면담을 갖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기업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고 국무조정실을 통해 밝혔다.

 

LG측은 면담에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차원에서 대용량 '공기청정기'(모델명 : AS309DWA) 1만대(약 130억원 상당)와 ‘실내 공기질 측정기구’를 정부에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인공지능(AI) 스피커’도 함께 지원해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4차 산업혁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LG 권 부회장은 올 봄 고농도 미세먼지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최대한 긴급히 학교 등 시설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하여 어린이·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실내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낙연 총리는 LG측이 모범적인 기업의 역할을 보여준 것에 대해 구광모 회장을 비롯한 LG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무조정실은 교육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LG에게 지원받은 물품들이 신속히 현장에 설치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