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인 이상현 대표 장애청소년가정 스포츠∙문화 관람 지원
㈜태인 이상현 대표 장애청소년가정 스포츠∙문화 관람 지원
  • 정세연
  • 승인 2019.03.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현 ㈜태인 대표
이상현 ㈜태인 대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아너소사이어티 이상현 대표(㈜태인 대표이사 부사장)는 (사)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와 (사)한국청소년문화광장을 통해 전국 장애청소년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청소년가정 스포츠·문화향유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로 인한 문화접근권 제약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문화여가생활 향유에 제약을 받고 있는 장애청소년가정에 스포츠·문화 관람기회를 제공하여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건전한 여가활동과 문화적 감수성, 창의성을 증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서 공동체 일원으로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장애청소년가정 스포츠·문화관람’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로 가입한 이상현 대표의 지정기부금으로 운영되며 만 19세(고등학교 3학년, 2001년생) 미만 장애청소년 가정, 장애부모를 둔 청소년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너소사이어티 이상현 대표는 ‘장애청소년가정 스포츠·문화관람’ 지원을 위해 2017년 12월 법무부를 통해 ‘이상현의 장애 청소년을 위한 공익신탁’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18년 장애청소년 평창올림픽 관람 및 문화체험사업을 시작하였고, 2022년까지 동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홈페이지(www.grlight.kr)에서 3월 7일(목)부터 31일(일)까지 접수할 수 있고, 4월 8일(월)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50여 가정에게는 4월 15일(월)부터 6월 15일(토)까지 2개월 이내에 희망하는 날에 프로 스포츠(야구, 축구 등) 또는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 관람비용 및 식사·교통비용을 지원한다. 지원비는 4인 가정 기준 32만원이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너소사이어티 이상현 대표는 “스포츠와 문화공연을 통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함께 응원하고 희망의 꿈을 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청소년이 더욱 건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표는 충북착한기업 1호로 선정된 태인을 통해 ‘태인체육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왔다. 또한  서울 사랑의열매 ‘착한가정 1호’와 공익신탁제도를 통한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1호 이기도 하다. (사)한국청소년문화광장 운영과 사회복지사 자격까지 취득 하는 등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천의 모범이 되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