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희망사다리 장학금 접수
교육부, 희망사다리 장학금 접수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3.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로고
교육부 로고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중소·중견기업 진출과 고졸자들의 후학습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마련한 ‘희망사다리 장학금’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희망사다리 장학금’은 3월 7일(목)부터 29일(금)까지(Ⅰ유형은 3월 15일(금)부터 29일(금)까지) 1학기 희망사다리 장학금의 신청·접수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희망사다리 장학금은 중소·중견기업 취업 희망 학생을 지원하는 Ⅰ유형과 고졸 후 중소·중견기업 재직자의 후학습을 지원하는 Ⅱ유형으로 나뉘며, Ⅰ유형은 일반대 3학년, 전문대 2학년 이상 학생에게 대학등록금 전액과 학기 당 200만원의 취업·창업 지원금을 지원하고, Ⅱ유형은 1학년부터 고졸 후 3년 이상 재직 중인 중소·중견기업 재직자에게 대학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는 교육부 신규사업인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도 Ⅰ유형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대상을 확대했고 전문대학 졸업 전 3년 이상 재직 경력이 있는 학생도 Ⅱ유형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조건을 완화했다고 밝혔다.

 

또한 Ⅱ유형 장학생은 다음 학기에 신청절차를 다시 거칠 필요가 없도록 간소화했다.

 

올해 사업예산은 2018년 예산 646억 원 대비 34% 증액한 864억 원(Ⅰ유형 286억, Ⅱ유형 578억)으로, Ⅰ유형은 3,600명, Ⅱ유형은 9,000명을 각각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1학기 장학금을 신청하려는 학생은 직접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각 대학과 한국장학재단에서 5월까지 장학생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김태훈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청년들이 다양한 꿈을 꿀 수 있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기성세대의 책무"라고 말하고, "희망사다리 장학금이 보다 많은 청년들의 중소·중견기업 진출과 고졸인재들의 새로운 성장경로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