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제3기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HUG, 제3기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 정세연
  • 승인 2019.03.05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28일, 부산 본사에서 제3기 HUG 대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대학생기자단에게 임명장을 수행하고, 기자 소양교육과 함께 HUG 실무직원이 직접 HUG의 주요 보증상품, 주택도시기금, 도시재생사업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기자단은 HUG 주거복지 정책지원, 도시재생 금융지원 등을 취재하여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기사 콘텐츠로 제작, SNS 채널을 통해 HUG의 역할을 대중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릴 계획이다.

 

HUG 대학생기자단은 2017년 4월, 제1기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제3기에 선발된 30명은 앞으로 10개월 동안 HUG 소식을 취재하여 제작한 콘텐츠를 HUG 블로그(blog.naver.com/khgc6300)에 게시할 예정이다.  

 

제3기 HUG 프렌즈에 선발된 경상대학교 허희선 씨는 “HUG의 다양한 매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평소 관심이 많던 HUG에 관한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HUG를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태복 HUG 부사장은 “HUG 대학생기자단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HUG의 주요 사업을 보다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기자단 활동을 통해 대학생기자단과 HUG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취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