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 ‘꿈꾸는 아동위원회’ 발대식 성료
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 ‘꿈꾸는 아동위원회’ 발대식 성료
  • 정세연
  • 승인 2019.03.0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7일(수)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 ‘꿈꾸는 아동위원회 발대식’ 단체 사진손경년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오른쪽)와 정필현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장(왼쪽)
2월 27일(수)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 ‘꿈꾸는 아동위원회 발대식’ 단체 사진 손경년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오른쪽)와 정필현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장(왼쪽)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부천문화재단은 아동 권리 기반의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꿈꾸는 아동위원회’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월 27일(수)에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은 손경년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정필현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아동 위원 30명, 관계자 50여 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부천시 아동 위원 30명은 앞으로 1년간 아동의 권리에 대해 알아보고 부천시의회를 방문, 아동에 대한 정책제안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아동 위원들은 위촉장을 받고 아동 권리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향후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또한, 세이브더칠드런 대학생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영세이버 10기 15명이 아동위원회 활동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부천문화재단은 지난 2월 14일(목)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 후 아동위원회 운영을 첫 시작으로 아동 권리 기반의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예비 도시로 선정돼 올해 예비사업 평가와 심의를 거쳐 문화도시 지정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