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이공계 장학금 15년째 전달
동국제강, 이공계 장학금 15년째 전달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1.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태신 형강사업본부장(우측 세 번째)과 산하 송원문화재단 박치안 사무국장(좌측 첫 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을 전달

[한국사회복지저널]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23일, 포항 지역에서 선발한 4명의 이공계 대학생을 시작으로 25일 부산공장, 30일 당진공장, 2월 7일 인천제강소 순으로 이공계 3학년 학생 총 1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한다. 

장학생 전원에게는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졸업 후 동국제강 취업 희망 시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장학생 개개인에게는 같은 학교 출신의 동국제강 임직원을 멘토로 지정하여, 현업에서의 실무 소개 등 향후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게 했다.  

행사에 참석한 동국제강 이태신 형강사업본부장(전무)은 “여러분이 바로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들”이라며 “앞으로 더욱 정진하여 국가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원문화재단은 1996년 고 장상태 동국제강 회장에 의해 설립되어, ‘기업 성장의 모태가 된 지역에 보답한다’는 동국제강의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공익재단이다.

동국제강과 송원문화재단은 이공계 장학사업 외에도 독거노인 생활지원금 전달, 불우이웃돕기 등 매년 10억원 상당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