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수기집 '우리가 잇는 삶' 발간
보건복지부‧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수기집 '우리가 잇는 삶' 발간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2.1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수기 공모전’ 수상작 36편 엮어 책자로 발간
2018자살예방생명지킴이 수기 공모전 당선작 수기집 '우리가 잇는 삶'
2018자살예방생명지킴이 수기 공모전 당선작 수기집 '우리가 잇는 삶'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백종우)는 국민의 생명존중인식과 주변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생명지킴이 수기집 '우리가 잇는 삶'을 발간했다.

 

수기집'우리가 잇는 삶'은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가 개최한 ‘2018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수기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36편을 담았다. 

 

수기집 추천사에서 유현재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교수는 “우리 모두의 눈물이 모여, 결국엔 자살이라는 단어가 영원히 사라지는 날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라고 하였으며, 유제춘 (을지대 정신건강의학과)교수는 “이 수기집이 널리 배포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서 나도 이 일에 동참하고 싶다는 의미 있는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수기집은 전국의 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청 소속 Wee센터 등에 무료로 배포되었으며 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홈페이지(http://jikimi.spckorea.or.kr)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

 

수기집 '우리가 잇는 삶'은 주변 사람들의 자살 위험성을 인식하고 그들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한 사례들로서 일반 부문, 청소년 부문, 강사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