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TEC KOREA 2019) 개막!
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TEC KOREA 2019) 개막!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1.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박람회
교육박람회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미래교육을 여는 원년이라 할 수 있는 2019년, 교사, 학생, 학부모 등 모든 교육의 주체들에게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다가올 미래 교육과 최신의 교육 트렌드를 확인하게 하는 제16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성대한 막을 올렸다.

 

4차산업혁명시대 교육의 핵심으로 떠오른 AI, 코딩, 로봇, VR 등 에듀테크가 결합된 교육 프로그램, 기자재, 교구 등 미래 교육산업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이번행사는 16일(수) 개막되어 18일(금)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행사 첫날부터 많은 교사, 학부모, 학생들부터 기업관계자들이 방문하여 삼성전자와 EBS, 마이크로소프트, 효성ITX, 지란지교, 재능교육, 대교, 재능교육 등 분야별 주요 교육기업부터 디엔소프트, 블루이노, 삼쩜일사, 로지브라더스 등 교육혁신을 주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까지 에듀테크 등 최신 교육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들의 기술과 프로그램들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아랍에미리트(UAE) 교육부가 직접 주빈국으로 참가하여 중동의 교육 정책과 에듀테크 기술들을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여 행사를 빛냈다.

 

◇ EDUCON 2019 및 SW토크콘서트, AI를 활용한 영어교습법 등 미래교육의 대한 교류의 장 열려

 

첫날부터 국제컨퍼런스 2019 에듀콘을 듣기 위해 많은 교사와 교육관계자들의 참여로 미래교육을 논의하고 교육의 미래에 올바르게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컨퍼런스에는 덴마크 가상현실 과학실 기술로 각광받는 랩스터(laster), 국내 최초 구글이노베이터로 활동 중인 박정철 교수(단국대 치주대학 교수)와 아메리칸센터 Fab Lab의 메이커교육 전문가 ’Conor OMalley‘ 등 글로벌 교육리더들이 모여 미래 교육의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티에듀에서는 토크콘서트를 준비하여 SW교육 멘토들이 직접 SW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 직접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으며 AI를 접목한 영어교습법을 논의하는 영어교사 연수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미래교육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체험관부터 VR, 코딩교육, 예체능 등 학부모와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져

 

‘제가 직접 로봇을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나요?’ 미국 레고에듀케이션 FIRST사의 공식 파트너사인 FEST창의공학교육협회에서 준비한 로봇교육 체험관에는 수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가 방문하여 로봇축구, 로봇코딩 등 로봇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디지털 스쿨백팩인 ‘코딩용사가 되자’ 프로그램을 교육하여 쉽게 코딩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행사 둘째날인 17일에는 전시회와 더불어 미래교육에 대응하는 학교공간의 혁신과 개선 방향에 대한 학술심포지움이 마련되고 서울시교육청에서는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교육혁신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울러,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올바르고 창의적인 교육법을 알려주는 학부모 세미나도 함께 개최 될 예정이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