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올해 15억원 들여 임도사업 추진
양양군, 올해 15억원 들여 임도사업 추진
  • 정세연
  • 승인 2019.01.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양양군(군수 김진하)는 집약적․효율적 산림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산림재해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예년보다 많은 15억원의 사업비로 임도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국․도비를 포함한 13억 2,000만원으로 양양읍, 서면과 현북면 일원 3개 노선에 간선임도를 6km 신설한다.

 

이번에 임도가 신설되는 지역은 양양읍 화일리~강현면 물갑리 간 간선임도 1.3km와 현북면 원일전리~어성전리 1.7km, 서면 용천리~범부리 3km로써, 3개 노선 6km이다.

 

현재 이들 노선에 대해 편입토지 산주 동의가 완료 되는대로 이달 중 간선임도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며, 편입필지 내 입목수량 조사․처리, 산지 일시사용 신고 등 행정절차가 완료되는 4월경 부터 착공에 들어가 12월까지는 준공한다는 방침이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양양군 관내 임도는 전체 105km로 늘어나 각종 조림사업과 임산물 반출, 산림병해충 방제, 산불예방 등 산림경영사업의 효율성이 제고됨은 물론, 크고 작은 산불의 경우 임도를 통해 조기 진화율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여름 우기철을 대비 국․도비를 포함 8천 4백만원의 사업비를 별도로 편성, 임도 전구간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노면이 파손되거나, 사면 붕괴 등 위험이 있는 임도 20km를 보수․정비하기로 했으며, 불안정한 사면 안정화 및 배수로 보강 등 구조개량이 필요한 임도 1km에 대해서도 6천 5백만원을 들여 개량사업을 추진한다.

 

또 임도 관리원 4인을 장마철이 시작되는 5월부터 상시 배치해 고사목․지장목 제거, 측구․배수로 및 노면 정비 등 유지관리를 통해 임도 활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