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국비지원 무료과정 임상심리사2급 개강
한국토픽교육센터 국비지원 무료과정 임상심리사2급 개강
  • 정세연
  • 승인 2019.01.04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한국토픽교육센터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 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무료과정 임상심리사2급 기본이론 및 기출문제준비과정을 2019년 1월 9일에 국비과정으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최근 취업난, 직장회사, 인간관계, 불안한 가정환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스트레스가 공황장애, 분노조절장애, 우울증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어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심신의 안정을 돕는 ‘임상심리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임상심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임상심리사2급자격증이 있어야 하는데 발급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이다. 때문에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 이므로 적정 자격요건을 갖추어야한다. 임상심리사 2급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임상심리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심리상담, 심리재활, 인지재활 등),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하여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은 임상심리학 전문가 직업군 및 자격증이다. 상담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도 임상심리사의 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과거 심리상담을 부끄럽게 생각하여 비밀리에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대가족 중심의 문화에서 핵가족‧1인 가구화됨에 따라 심리적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외부기관의 의뢰가 많아졌다.

 

임상심리사 2급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된다. 1차에서는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심리상담, 심리검사를 평가하고 있으며 실기시험에서는 기초심리평가, 기초심리상담, 심리치료, 임상심리의 자문‧교육‧재활을 평가하고 있다.

 

임상심리사2급 합격률의 경우 최근 3년간의 분석을 보면 20%에 웃도는 합격률이 보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준비가 필요해 보인다. 임상심리사2급 기본이론 및 기출문제준비과정을 총 114차시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라면 누구나 100% 전액국비지원을 받고 수강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청소년상담사2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국비무료과정(재직자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www.edukhrd.co.kr) 및 전화(02-6249-5747)로 문의하면 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