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 스타 애장품 기부 캠페인 ‘기브러브’ 성료
G마켓 글로벌샵, 스타 애장품 기부 캠페인 ‘기브러브’ 성료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1.1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 글로벌샵 ‘기브러브’ 56개 국가 고객 참여, 전년대비 2배 늘어난 6844만9000원 모금…전액 유니세프 기부G마켓 글로벌샵 ‘기브러브’ 56개 국가 고객 참여, 전년대비 2배 늘어난 6844만9000원 모금…전액 유니세프 기부
케이팝, 케이드라마 스타 애장품에 전세계 한류 팬 이목 집중
중국·홍콩 등 중화권 고객 비롯해 미국·싱가포르·태국 등 다양한 국가 참여

[한국사회복지저널]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운영하는 G마켓 글로벌샵에서 지난해 12월 27일부터 1월 10일까지 열린 기부 캠페인 ‘기브러브(Give Love)’가 전세계인들에게 주목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000원씩 소액으로 스타 애장품 경매에 응모하면 기부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고객들이 참여해 총 6844만9000원이 모였다. 전년도 ‘기브러브’ 모금액(2351만6000원)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번 캠페인에는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스타들이 대거 참여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는 모자를, 방탄소년단 RM(랩몬스터)은 책을 기부했다. 엑소의 수호와 시우민은 각각 스웨트셔츠와 모자를 내놓았다. 워너원 강다니엘은 모자, 아이유는 헤드폰, 영화배우 류준열과 이민호는 책과 스웨트셔츠&선글라스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스타 애장품 당첨자는 17일 오후 2시(한국시간)에 글로벌샵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해외 참여국가 중에서는 모금액 기준으로 중국 참여율이 1위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에 이어 홍콩, 미국, 대만의 순으로 다양한 글로벌 고객 참여를 통해 한류열풍을 실감케 했다. 캐나다, 미국뿐 아니라 독일을 비롯해 필리핀, 호주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기부금이 모였다.

연예 전문 온라인 미디어 TV리포트와 함께 진행한 기브러브 캠페인 수익금 전액은 스타의 이름으로 UN산하 아동구호기관인 ‘유니세프(unicef)’ 한국위원회에 기부한다.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 문지영 실장은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한 ‘기브러브’ 캠페인에 중국, 미국 등 글로벌 고객들이 대거 참여하며 큰 호응을 보여준 것을 보고 케이팝과 케이드라마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좋은 뜻에 동참하기 위해 기부 캠페인에 응모해준 전세계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G마켓 글로벌샵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