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인사말, 기해년 황금돼지띠 인사말
2019년 새해인사말, 기해년 황금돼지띠 인사말
  • 정세연
  • 승인 2018.12.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60년 만에 찾아온다는 황금돼지띠인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 특히 황금 돼지는 재물이 많이 따르고 큰 복이 온다고 해서 새해에는 결혼이나 출산 또한 많아질 것이라는기대감이 높다.

 

포털에는 기해년 새해 인사말에 대해 네티즌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네이버에 수록된 비즈폼 서식사전에 따르면 12월인사말은 한 해 동안의 성과 및 실적을 치하하고 감사를 표하는 내용으로 구성한다. 또 한 해를 잘 마무리할 것을 당부하고 희망찬 한 해를 맞기를 기원하는 내용 등을 작성하도록 한다고 밝혔다.

작성꿀팁 4가지를 보면 따뜻한 마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딱딱한 말투가 아닌 부드러운 어조를 사용하도록 하고 감사의 마음이 전해질 수 있게 진심을 담을 수 있도록 한다고 지적한다. 이어 상대방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그에 알맞은 경어 및 존칭을 사용하도록 하고 따뜻한 인사말과 함께 상대방의 안부도 함께 물으면 더욱 좋다고 조언한다.

 

새해 인사말 베스트로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9년 건강하세요"를 꼽았다.

 

다음은 포털 다음에서 추천한 베스트 새해 인사말 모음이다.

2019년 새해에도 가정에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19년 행복 가득, 사랑 가득한 한 해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9년 건강하세요.
새해에는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뤄지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온라인커뮤니티 등에서 추천한 새해인사말은 아래와같다.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한 일 모두 이루어지는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밝아오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길 바랍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모든 소망이 다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또한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리며 2019년 기해년(己亥年)에는 재물 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19년 황금돼지띠,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기해년 황금돼지띠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들이 가득하고 풍요롭고 넉넉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기해년에는 원하는 것을 이루어 최고의 한 해를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응원합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풍성한 결실로 맺혀 지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들이 많은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