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공동육아나눔터, 세종시에 장난감 무상기증
초록우산 공동육아나눔터, 세종시에 장난감 무상기증
  • 정세연
  • 승인 2018.12.24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초록우산 장난감도서관이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에 어린이 장난감 240종류 520점을 기증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1일 조치원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장난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성수 보건복지국장을 비롯해 김선귀 초록우산 충남지역본부장, 안지만 초록우산장난감도서관 실장, 하미용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초록우산 충남지역본부는 조치원읍 장난감도서관의 장난감 대여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세종시 내 공동육아나눔터에 장난감을 무상으로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시는 이번에 기증받은 신규 및 중고 장난감을 조치원읍 공동육아나눔터 등 운영 중인 공동육아나눔터에 골고루 배분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시와 초록우산 장난감도서관은 지역사회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김성수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장난감 전달식을 계기로 이웃 간 돌봄 관계망을 강화하고 지역과 주민 중심의 육아 공동체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는 현재 10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놀이, 학습, 체험 등 상시 프로그램 운영, 장난감 대여, 이웃 간 육아 품앗이 조직 및 활동 지원 등 지역 중심의 양육친화적 환경조성을 통한 가족 돌봄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