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우체국공익재단과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행사 진행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우체국공익재단과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행사 진행
  • 정세연
  • 승인 2018.12.22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행사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행사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우체국공익재단과 공동으로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행사를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소원우체통을 설치한 전국 249개소 지역아동센터와 각 지역 우체국이 1대 1로 매칭, 센터 아이들의 순수한 소원편지를 받은 지역 우체국 봉사자들이 아이들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 사업이다.

 

이 행사의 일환으로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20일 오후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송중동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아이들의 소원을 이뤄줬다. 

 

송중동지역아동센터(시설장 윤주영)의 소원우체통에는 아이들의 간절한 소원편지 서른 두 통이 접수됐으며 우정사업본부 봉사자들은 놀이공원 티켓, 장난감, 인형 등 소원 선물을 한 아름 들고 찾아와 아이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지역 우체국에서 아이들 눈높이의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묻고, 의논하고, 부탁하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활동 및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 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CSR 및 CSV적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 활동 및 아젠다 연구, 회원기관 배분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 업무 등을 하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