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특별기획 '미래, 교육을 묻다' 3부작... 17일 밤
EBS 특별기획 '미래, 교육을 묻다' 3부작... 17일 밤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12.1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특별기획 ‘미래, 교육을 묻다’
EBS 특별기획 ‘미래, 교육을 묻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EBS는 오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아이들에게 필요한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다큐멘터리 EBS 특별기획 ‘미래, 교육을 묻다’ 3부작을 방송한다.

 

‘미래, 교육을 묻다’는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미래교육을 찾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여러 교육현장을 만난다. 특히 초등학생과 중학생인 자녀가 둘 있는 방송인 이윤성 씨가 학부모를 대표하여 아이들의 교육 고민을 털어놓고, 미래교육을 찾아가는 과정에 프리젠터로 함께 한다.

 

1부, ‘우리 아이 뭐 해 먹고 살지?’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육패러다임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2부. ‘우리 아이 이력서’는 채용현장과 인사담당자들을 만나고, 컴퓨팅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시민의식 등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현장을 찾아가 앞으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 무엇인지 알아본다.

 

3부. ‘이미 시작된 미래 교육’은 국내외에서 미래교육을 선보이는 현장을 만나보고 앞으로 이러한 교육이 어떻게 아이들을 변화시킬지 살펴본다.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미래, 교육을 묻다’ 3부작은 12월 17일(월) 밤 9시 5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