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싱글벙글교육센터 캘리그라피 ‧ 보나티컬 아트 등 강좌 풍성해
관악구, 싱글벙글교육센터 캘리그라피 ‧ 보나티컬 아트 등 강좌 풍성해
  • 정세연
  • 승인 2018.12.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글벙글교육센터 15기 프로그램 홍보.jpg 52 KB
싱글벙글교육센터 15기 프로그램 홍보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019년 1분기 싱글벙글교육센터 프로그램 & 겨울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주민에게 교육‧배움‧행복쉼터를 제공하는 교육문화복합시설로서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폭넓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학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토탈공예」, 「캘리그라피」, 「보타니컬아트&디자인」 등 특색 있는 방학특강이 마련됐다.

 

또한, 7~9세, 10~12세 어린이들을 위한 방과 후 그림책 강좌부터 취미여가 활동을 위한 가족공예 수업까지 전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들이 개설된다.

 

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학습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컴퓨터 프로그램을 9개 강좌로 확대했다. 「포토샵 배우기」, 「파워포인트‧엑셀‧한글 자격증반」 등 실용적인 강좌들로 구성했다.  

 
 

2019년 1분기 싱글벙글교육센터 교육 강좌는 2019년 1월부터 3월까지 진행된다.

 

교육비는 방과 후 프로그램의 경우, 3개월에 3만원, 성인 프로그램은 6만원 선이다.(재료비 별도)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 주민은 50%, 우수자원봉사증을 가진 주민은 30% 할인된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관악구청 교육포털(http://www.gwanak.go.kr-[교육])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단, 수강정원의 50%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미래를 꿈꾸고 희망을 이뤄가는 공간이자 평생학습을 위해 주민과 아름다운 동행을 하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적 수요에 부응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싱글벙글 교육센터(☎879-5665)로 문의하면 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