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전국 유소년 배구대회로 사회적 가치 실현
도공, 전국 유소년 배구대회로 사회적 가치 실현
  • 정세연
  • 승인 2018.12.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김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한국도로공사 kovo컵 배구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경기를 하고 있다
지난 9일 김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한국도로공사 kovo컵 배구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경기를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김천 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2018 한국도로공사·KOVO컵 유소년배구대회’가 축제분위기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가 내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김천시(시장 김충섭)와의 하이패스배구단 연고 협약에 따라 지역배구발전을 위해 추진했다. 한국배구연맹(이하 KOVO)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도로공사, 김천시가 후원했다.

 

대회에는 KOVO가 지원하는 전국 유소년 배구교실 학생들이 참가했다.  초등학교 총 46개팀, 800여명의 학생이 경기를 진행한 결과, 대구 수성초 중학년(3~4학년) 혼성부, 광주 어등초 고학년(5~6학년) 여자부, 대전 도솔초 고학년(5~6학년) 남자부가 각각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도로공사는 배구대회 기간동안 캘리그라피, 도로공사 캐릭터인 ‘길통이·차로차로’와 사진찍기, 룰렛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가학생들과 관중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시상식에서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난치병 어린이 치료 지원을 위한 성금 1,500만원을 전달해 대회에 참가할 수 없는 유소년을 위해서도 나눔을 실천했다.

 

이강훈 한국도로공사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참가 학생들이 배구 경기를 통해 화합과 협동심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배구연맹, 김천시와 협업을 통해 지역상생, 배구 꿈나무 육성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