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18년 단체ㆍ임금협약 무교섭 체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18년 단체ㆍ임금협약 무교섭 체결
  • 정세연
  • 승인 2018.12.10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은 12월 6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노동조합(위원장 신갑선)과 ‘2018년 단체ㆍ임금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식은 사측 대표인 이광호 이사장과 노측 대표인 신갑선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특히 이번 협약은 노사 신뢰를 바탕으로 무교섭으로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에서 두 당사자는 장시간 근로해소, 수평적 조직문화 제도 마련 등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광호 이사장은 “올해 KYWA의 무교섭 단체ㆍ임금협약 체결은 노사의 상호 신뢰 및 소통이 만들어낸 결실이며, 앞으로도 발전적인 노사관계 정착을 위해 노사 간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신갑선 위원장 역시 “무교섭 타결을 할 수 있게 해준 조합원과 사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에도 발전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필요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서울에 본원을 두고 있으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강원 평창), 국립청소년우주센터(전남 고흥),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전북 김제), 국립청소년해양센터(경북 영덕)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을 국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