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과의 약속 지키기 위해 스스로 도전한 청소년
자신과의 약속 지키기 위해 스스로 도전한 청소년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12.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참석하에 12월 8일(토) SETEC(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제13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제8회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 개최하였다.

 

올해 전국적으로 4,648명의 청소년이 포상제 활동에 참여했으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한 청소년은 2,418명이 배출되었다. 이 중 148명의 금장 포상청소년(국제형 7명, 자기도전 141명)이 금장 단계를 포상 받았다.

 

특히, 금년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국내 도입 10주년으로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한 국회의원 김선동의원, 김수민의원, 존 메이 국제포상협회 사무총장, 수 워커 아시아태평양지역 사무국장 등이 참석하여 금장 포상청소년들을 축하하였다.
또 이번 포상식에서는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 수기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14명, 지도자 3명, 기관 3명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여받으며, 45명이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여 받았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은장, 금장 단계를 거치면서 마을의 하천 환경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챌린지형 포상제로 생태 하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챌린지형 포상제는 기록의 의무나 포상심사 없이 활동 보고서만 작성하면 되기 때문에 그동안의 포상 활동보다 수월했다. 하지만 기록을 하지 않고 활동을 하다 보니 가끔 포상활동에 소홀해지기도 했다. 그러나 챌린지 활동을 끝까지 해내 마을 하천의 수질검사를 하고 환경정화를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는 기분에 뿌듯했다. 송양은 포상제를 통해 “내가 이렇게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나를 좀 더 아끼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다. 이렇게 작은 변화가 생기는 게 성장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내년에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포상활동에서도 좀 더 나은 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은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을 하며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며 포상을 받게 된 청소년들에게 이번 포상식이 자기자신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