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희망의 활주로 봉사단,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인천공항 희망의 활주로 봉사단,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 정세연
  • 승인 2018.12.06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희망의 활주로 봉사단'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지난 4일 오후 인천공항 스카이돔 체육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희망의 활주로 봉사단을 비롯해 공항 상주 직원, 지역 주민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공사는 이날 담근 김장김치 1만500포기(21톤 상당)를 인천시 중구, 동구, 미추홀 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한 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1천 가정과 공항 인근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전달했다.

 

공사는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2009년 이후 매년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공사 활주로 봉사단을 포함해 공항 상주 직원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공사가 매년 봉사활동을 펼쳐온 해송노인요양원, 보라매아동센터, 장봉혜림원, 디차힐 등의 사회복지시설 임직원도 참여해 온기를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해송노인요양원 이재선 원장은 "김장김치는 겨울철 사회복지시설에서 가장 후원이 필요한 품목 중 하나이다" 며 "공항공사의 김장김치 후원 덕분에 풍족한 겨울을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활동에 공항 상주 직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이 계속 이어져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문화가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