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회장,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
김정태 회장,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7.12.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50억원 전달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50억원 전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 동참
'18년 그룹 최우선 과제로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선정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실천

[한국사회복지저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5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5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 www.chest.or.kr) 강당에서 진행된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서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써달라고 5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연말 이웃돕기 성금은 KEB하나은행이 서민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 15억원에 하나금융지주, KEB하나은행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한 35억원의 성금을 더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09년부터 인연을 맺고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꾸준히 협력해 오고 있다”며 “우리의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행복한 금융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돌보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 그룹 중점추진과제의 최우선 과제로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선정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생산적, 포용적 금융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 및 사회적 기업 저변 확대를 위해 「하나 파워 온 임팩트」,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