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시범사업 추진
초등학교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시범사업 추진
  • 정세연
  • 승인 2018.11.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울 관내 통학로 개선이 필요한 초등학교 2곳 선정
교통안전 벽화
교통안전 벽화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민․관․대학 협업 및 재능기부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을 주제로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사업은 등하교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 통학로 개선이 필요한 ‘대전시 갑천초등학교’와 ‘서울시 구산초등학교’에 그려졌다. 

 

어린이가 지켜야할 교통안전을 주제로 꾸며진 벽화에는 자동차 사이에서 공놀이하지 않기, 핸드폰 사용하면서 걸어다니지 않기 등 초등학생의 보행특성을 반영했다.

 

또한, 어린이가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내 ‘스쿨존 지킴이 옐로카펫’과 ‘노란발자국’을 그려넣어 보행 환경도 함께 개선했다.

 
이번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사업은 행정안전부, 한남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노루페인트, 샌드박스프렌즈가 함께 참여했다.

 

벽화 디자인 구상, 밑그림 및 채색 작업 등에는 한남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진 및 학생 40명, 이화여자대학교 담이랑 및 문화예술모임 지금그리러갑니다 42명이 함께 참여하여 도움을 주었고,

 

노루페인트는 교통안전 벽화에 쓰이는 내·외부 친환경 페인트를, 샌드박스프렌즈 캐릭터 사업 주관사인 (주)키나인은 '도티ㆍ잠뜰ㆍ각별ㆍ수현ㆍ쵸쵸우ㆍ코아' 등 캐릭터의 무상 사용권을 제공했다.

 

공단은 벽화가 그려진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벽화 의미 설명 등 어린이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교통안전 벽화를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알아야할 교통안전 수칙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교통안전 벽화그리기에 참여해 준 노루페인트, ㈜키나인, 한남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진 및 학생들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내년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