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브그룹, ‘지역봉사의 날’ 맞아 봉사활동 진행 및 기부금 전달
처브그룹, ‘지역봉사의 날’ 맞아 봉사활동 진행 및 기부금 전달
  • 정세연
  • 승인 2018.11.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8일, 에이스손해보험 및 처브라이프생명 임직원 180명 봉사활동 참여
처브그룹 제공
처브그룹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처브그룹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지역봉사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총 2천만원을 하트-하트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역봉사의 날은 처브그룹이 진출해 있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매년 동일한 주제로 각국에서 진행하는 그룹 차원의 봉사활동으로, 올해는 ‘교육@마음(Education@heart)’을 활동 주제로 선정해 국내에 진출해 있는 에이스손해보험과 처브라이프생명 임직원 180명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독서 환경이 열악한 시각장애 아동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 포괄적인 교육 서비스 제공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시각장애 아동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우리나라 전통 악기들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특별한 도서’를 제작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특별한 도서’는 일반도서 위에 실물에 가까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입체적으로 표현한 특수도서이다. 이 날 제작된 도서는 우리나라 전통악기 ‘국악기’를 주제로 각 전통 악기에 대한 점자설명과 함께 재료의 질감을 나타내는 소재를 덧붙여 악기의 형태를 손끝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각 악기마다 QR코드를 삽입하여 악기의 실제 연주 음악도 들을 수 있어 시각장애 아동들이 책을 만지고 느끼고 들으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처브그룹 임직원들이 제작한 특별한 도서 200권은 11월 11일, 대한안과학회에서 정한 눈의 날을 기념해 전국 15개 시각장애학교, 점자도서관 및 국공립도서관 등에 기부되었다.

 

서울맹학교에서 진행된 문화활동에는 시각장애아동 20명과 임직원 20명이 2인1조로 전문강사의 진행에 따라 아로마 향초와 향 주머니를 제작하였다.

 

에이스손해보험 대표 에드워드 러(Edward Ler) 사장은 “기업은 사회와 함께 성장을 모색하고 더불어 함께 공생을 도모하는 긴밀한 관계”라며 “지역봉사의 날은 매년 그룹 차원의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 환원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처브의 의지”라고 말했다.

 

처브라이프생명 대표 이영호 사장은 “시각장애 아동은 한정된 정보로 인해 세상을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다”며 “임직원의 봉사활동을 계기로 시각장애 아동들이 좀 더 넓은 시각에서 세상을 인지하고 바라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8일 진행된 기부금 증정식에는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 이영호 처브라이프생명 사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