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나만의 꽃바구니 만들기로 힐링(Healing)의 시간을..
인천공단소방서 나만의 꽃바구니 만들기로 힐링(Healing)의 시간을..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11.10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꽃바구니 힐링
나만의 꽃바구니 힐링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지난 9일 제56주년 소방의 날을 맞이하여 2층 소회의실에서 직원간의 화합과 공감을 위한『나만의 향기 꽃바구니』원예활동을 실시했다.

 

『나만의 향기 꽃바구니』원예활동은 꽃과 식물을 매개로 사람의 몸과 마음을 다독이며, 직장이나 가정 등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실시한 것으로, 원예치료사 배지애 외부강사의 재능 기부로 계철 꽃을 이용하여 나만의 꽃바구니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외부강사는 직원들에게 천리향, 천리홍, 스토크 등 여러 가지 식물들의 습성과 특성을 소개하고 각자 특색있는 꽃바구니를 만들도록 지도했다.

 

원예활동에 참여한 A 직원은“평소 말 못할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잠시나마 몸과 마음을 꽃을 통해 힐링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추현만 공단소방서장은“이번 원예활동으로 자연을 벗 삼아 심신을 정화하는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몸과 마음을 깨끗해져 정신과 육체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