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복지상담콜센터를 유튜브에서 만나보세요
안양시복지상담콜센터를 유튜브에서 만나보세요
  • 정세연
  • 승인 2018.10.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금한 복지서비스 영상으로 소개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오는 11월 1일부터 복지상담콜센터에서 운영 중인 복지 사업 소개 영상을 유튜브로 방영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영상은‘우리 부모님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기초연금 제도를 소개한다.  

 

기초연금은 언제부터 받아요? 어떻게 신청해요? 소득과 재산이 얼마나 있어야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어요? 등 시민들이 기초연금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서 복지담당자가 직접 차례대로 설명하며 신청절차와 구비서류를 안내한다.  

 

또한 교통카드와 핸드폰 요금 할인 신청 등 기초연금 대상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복지혜택까지 한 번에 정리해 소개한다.

 

홍보영상은 유튜브, 안양시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안양시 복지콜센터’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복지상담콜센터는 기초생활보장제도, 임대주택, 아동수당 등의 복지사업들을 쉽게 소개하는 영상을 차례대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신청절차나 구비서류 등을 알릴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SNS를 활용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민․관이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여나가 단 한 분의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복지상담콜센터(☎031-8045-7979)는 전화와 카카오톡 채팅으로 1:1상담을 제공하며, 복지서비스 안내부터 전문적 심층상담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