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가상현실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즐겨보세요
행정안전부, 가상현실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즐겨보세요
  • 정세연
  • 승인 2022.07.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제3회 섬의 날을 맞아 가상의 섬 조성 체험 행사 진행
여름철 찾아가고 싶은 15개 섬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행정안전부는 7월 26일부터 가상현실(메타버스)에서도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체험할 수 있도록 네이버제페토에 ‘제3회 섬의 날’ 지도(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상현실에서 조성되는 맵은 전라북도 군산 고군산군도에 위치한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등 3곳이며, 제페토에서 ‘제3회 섬의 날’을 검색하면 방문 가능하다.

‘제3회 섬의 날’ 맵은 섬의 날(8월8일)을 맞아 온라인을 통해 우리나라의 숨겨진 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맵에서는 아름다운 섬을 배경으로 미로 찾기, 보물찾기 등 다양한 게임과 함께 가상현실에서 섬을 체험할 수 있다.

8월 14일까지 방문 인증 사진을 찍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안부는 섬의 날 행사 이후에도 가상현실에서 섬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맵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제 3회째를 맞이한 섬의 날 행사는 오는 8월 8일부터 8월 14일까지 7일 동안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개최된다.

‘섬의 날’ 행사 기간에는 정부기념식을 포함해 정책홍보전시, 기념공연, 학술대회, 체험행사 등 축제 형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의 숨겨진 섬을 알리기 위한 풍성한 행사도 8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 여름철 찾아가고 싶은 섬*을 방문하여, ‘증강현실(AR) 보물캠’ 앱에 접속하면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보물찾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섬의 날 공식 누리 소통망(SNS)인 “왓섬(What.섬)”(인스타그램)에서 빈칸 행사, 섬의 날 홍보포스터 공유 행사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이 지급된다.

김광용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은 “젊은 세대가 흥미를 갖고 섬을 즐길 수 있도록 가상현실 속의 섬을 마련하였다” 라며, “온라인을 통해 섬의 매력을 느끼고 이번 여름 휴가지로 섬 여행 하는 것을 적극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군산에서 개최되는 제3회 섬의 날 행사장에도 많이 찾아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