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 쿠엘보, 멕시코 명절 ‘죽은 자들의 날’ 알린다...에버랜드와 이태원에서 테마존•파티•퍼레이드 진행
호세 쿠엘보, 멕시코 명절 ‘죽은 자들의 날’ 알린다...에버랜드와 이태원에서 테마존•파티•퍼레이드 진행
  • 정세연
  • 승인 2018.10.2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에프제이코리아
사진 제공: 에프제이코리아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멕시코를 대표하는 전 세계 1위 데킬라 브랜드 ‘호세 쿠엘보(Jose Cuervo)’가 멕시코 명절 ‘죽은 자들의 날(Day Of The Dead; DOTD)’을 알리기 위해 에버랜드와 이태원에서 테마존과 파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죽은 자들의 날’은 죽음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아름답게 표현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 멕시코의 대표적인 명절이다. 매년 10월 31일부터 11월 2일, 멕시코에서는 먼저 세상을 떠난 가족과 벗을 기억하고 산 자들의 번영을 기원하는 제 의식을 치른다. 해골을 활용한 코스튬을 하거나 대규모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죽은 자들의 날’을 기념하기도 한다. 죽은 이들이 1년에 한 번 세상에 내려온다고 믿으며 2000년 넘게 이어져온 이 명절은 2008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 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비슷한 기간에 진행되는 ‘핼러윈(Halloween)’과 혼동되기도 하지만, 죽은 자들이 산 자들에게 해코지를 할 수 있다고 믿고 이를 쫓기 위해 분장을 하는 ‘핼러윈’과 달리, ‘죽은 자들의 날’은 죽은 자들을 불러들이고 함께 이 날을 즐기기 위해 분장을 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갖는다. 이는 죽음의 가치를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멕시코인들의 가치관을 보여준다.

호세 쿠엘보는 ‘죽은 자들의 날’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가치관과 멕시코 문화를 한국에서 함께 나누기 위해 에버랜드와 이태원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에버랜드에서는 오는 11월 11일(일)까지 ‘죽은 자들의 날’ 테마존을 꾸미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현장에서는 슈가 스컬 그리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 안내에 따라 이벤트 참여 시 선착순으로 칵테일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증정된다. 에버랜드 스낵버스터 매장에서는 ‘죽은 자들의 날’ 시즌 한정 칵테일로 호세 쿠엘보가 선보이는 ‘쿠엘보 선셋’을 만나볼 수 있다.

이태원에도 ‘죽은 자들의 날’을 만끽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호세 쿠엘보는 10월 27일(토) 이태원 일대에서 오후 4시와 7시, 총 2회의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퍼레이드는 슈가 스컬 탈과 대형 풍선, 코스프레 행렬, 호세 쿠엘보 마차와 깃발 등으로 꾸며져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예정이다. 이어 복합문화공간 디스트릭트의 펍 프로스트에서는 파티가 진행되며, 이곳에서는 댄싱 크루의 공연과 더불어 호세 쿠엘보 블러디 샷을 맛볼 수 있는 바와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또, 11월 2일(금)에는 이태원 클럽 비원에서 파티가 진행돼 ‘죽은 자들의 날’ 기간을 성대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호세 쿠엘보는 ‘죽은 자들의 날’을 한국에서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호세 쿠엘보가 이태원에서 진행한 ‘죽은 자들의 날’ 파티와 퍼레이드, 그래피티 및 비보이 퍼포먼스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이태원 일대를 가득 채우기도 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