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구본부, 지역보건의료사업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건보공단 대구본부, 지역보건의료사업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 정세연
  • 승인 2018.10.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보건의료정책 수립 및 연구지원 방안 모색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15일 오후2시부터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보건의료관련 종사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보건의료사업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대용)은 15일 오후2시부터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보건의료관련 종사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보건의료사업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령사회에 대비한 만성질환의 사전 예방 및 지역계층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공단의 역할과 시.도.보건소 등과의 협력 방안 논의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교수, 공무원, 시민단체 등 보건의료분야 전문가 6명이 열띤 토론을 펼쳤고, 참관자들과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이 날 심포지엄에서 ▲ 건보공단 김연용 건강서비스지원센터장은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별 건강수준 모니터링” ▲ 경북대학교의과대학 홍남수 교수는 건보공단의 의료이용 및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한 울릉군 간암 예방관리사업 추진 사례를 발표했다.

  

건보공단 김대용 본부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지방자치단체, 보건소가 보건의료정책을 수립하고 평가하는데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많이 활용하여 지역보건의료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간 건강불평등 해소 뿐 만아니라 건강수명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