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 성황리에 마쳐
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 성황리에 마쳐
  • 정세연
  • 승인 2018.10.1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10월12일 여의도 GLAD호텔에서 개최
이귀만 박점순 부부 외 16가정 보건복지부장관표창 등 수상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서로를 향한 사랑과 헌신적인 삶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모범장애인 부부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10월12일(금) 여의도 GLAD호텔에서 모범 장애인 부부 47쌍을 초청해 ‘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서로를 향한 사랑과 헌신적인 삶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모범장애인 부부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10월12일(금) 여의도 GLAD호텔에서 모범 장애인 부부 47쌍을 초청해 ‘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사회의 편견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강한 가정을 이룬 장애인 부부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시상식이 열렸다.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2일 여의도 GLAD 호텔에서 모범 장애인 부부 47쌍을 초청해‘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심재철 국회의원과 삼성카드(주) 대표이사 원기찬 사장 등 많은 내외빈이 축하객으로 함께한 가운데 시상식 순서에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는 17쌍의 장애인 부부가 표창장을 받았다.

 

이 대회 최고상인 ‘가연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대구광역시에서 살고 있는 이귀만·박점순 부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점순씨는 2009년 8월 갑작스럽게 다가온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진단을 받았으나 병원과 가정에서의 남편의 극진한 간호로 전동휠체어에 의지해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2년 후 남편이 뇌수막염으로 쓰러지면서 아들을 통해 그동안 자신이 병상에 있을 때 남편이 어떻게 병간호를 했는지를 알게 되었고, 이후 남편에 대한 감사와 사랑으로 서로를 더욱 의지하며 살아왔다. 지금은 장애를 얻기 전에는 알 수 없었던 사회적인 편견을 몸소 느끼고 있으나, 가족과 친지들의 도움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끝에 장애를 받아들이고 신체의 재활에 많은 효과를 얻게 됐다. 이러한 내용이 담긴 부부의 삶의 이야기는 심사위원들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해 이날 최고 영예의 상을 받게 되었다.

 

이 외에도 김용·황정현 부부(대전), 서용수·김상자 부부(울산), 박삼철·이춘애 부부(충북), 이영로·김현호 부부(전남)가 ‘정연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고진하·김귀남 부부(강원), 안석배·김순남 부부(경북)는 ‘연리상’(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박대진·김순선 부부(제주), 김영진·이춘희 부부(서울), 이주현·서미정 부부(경기), 송원기·이순득 부부(전북), 김완식·박은형 부부(서울)가 ‘가화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유은덕·이옥하 부부(충남), 원종구·장옥봉 부부(경기)가 세대공감상(삼성카드사장 표창)을, 황인철·권윤경 부부(대구), 김상호·이혜숙 부부(서울), 김명수·심순자 부부(경기)가 ‘특별상(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 외의 30쌍의 부부는‘모범가정상(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으로 모범 가정패를 받았다.

 

지금까지의 생사고락을 함께 해 온 총 47쌍의 부부가 무대에서 직접 수상을 하며  감동의 눈물로 감사함을 전하는 시간을 함께 했으며, 대회 기념영상, 자녀와 이웃들이 직접 셀카로 찍어 보낸 깜짝 축하영상은 행사장을  더욱 따뜻하게 했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사회의 편견과 여러 어려움을 희망으로 잘 이겨낸 가슴 따뜻한 훈훈하고 아름다운 사례들을 적극 발굴하여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바른 인식을 더욱 확산시키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시상식 외에 나의 인생스토리 쓰기(자서전)를 주제로 한 박범준(도서출판 꿈틀) 대표의 초청강연이 이어졌으며, 이후 저녁 만찬을 함께 나눈 후 저상버스 4대로 서울N타워 전망대로 이동하여 아름답게 수놓인 서울 야경을 관람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