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MAKE A HERO 장벽없는 세상지도 만들기’ 참여
한국후지필름, ‘MAKE A HERO 장벽없는 세상지도 만들기’ 참여
  • 정세연
  • 승인 2018.10.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KE A HERO 장벽없는 세상지도 만들기 참여 (한국후지필름 제공)
MAKE A HERO 장벽없는 세상지도 만들기 참여 (한국후지필름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 www.fujifilm.co.kr)이 지난 5일 서울특별시와 한국근육장애인협회 등이 주최한 ‘MAKE A HERO 장벽없는 세상지도 만들기’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MAKE A HERO 장벽없는 세상지도 만들기는 교통약자와 동행하며 휠체어의 이동불가 지역 및 개선사항을 어플리케이션 베프지도(BF,ZIDO)를 통해 신고·공유 활동을 하면서 교통약자들의 불편함과 서울 시내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베프지도는 휠체어 장애인들이 접근 가능한 장소들을 지도에 표시해 놓아 실제 교통약자 장애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발산역과 양천향교 인근에서 한국후지필름 관계자 9명을 포함한 총 40명의 봉사자들이 시민들에게 베프지도 어플리케이션을 홍보했다.

 

또한 봉사자와 장애인이 함께 발산역 일대를 둘러보며 휠체어 장애인이 접근하기 힘든 공간을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고,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의 개선사항을 요청하는 활동도 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곳곳엔 아직도 교통약자들이 이동하기에 불편을 느낄 만한 곳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한국후지필름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나눔과 변화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