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무료폰트] 빙그레, 한글날 맞아 한글 글꼴 '따옴체' 무료 배포
[한글날 무료폰트] 빙그레, 한글날 맞아 한글 글꼴 '따옴체' 무료 배포
  • 정세연
  • 승인 2018.10.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그레 제공
빙그레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빙그레는 냉장 주스 브랜드 '따옴'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소재로 제작한 한글 글꼴 '빙그레 따옴체'를 무료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글꼴은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과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을,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 개발을 맡았다.

빙그레 따옴체는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신선함과 깨끗함을 글꼴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자문을 맡은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빙그레 따옴체는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충실하면서도 따옴의 산뜻하고 경쾌한 이미지를 가미한 글꼴”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사용해 한글 글꼴 보급과 확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빙그레는 10월 9일 한글날이 창립기념일로, 한글이 다른 글자에 비해 글꼴 숫자가 부족하다는 사실에 착안해 한글 글꼴 개발, 보급에 나섰다.

2016년에는 바나나맛우유를 소재로 '빙그레체'를, 작년에는 투게더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빙그레체Ⅱ'를 개발해 무료 배포한 바 있다. 두 글꼴은 합산 누적 다운로드 약 35만 건을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빙그레 따옴체는 인터넷 홈페이지 '빙폰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