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을 위한 자살예방 사업아이디어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 '4060, 그대에게!' 개최
중장년을 위한 자살예방 사업아이디어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 '4060, 그대에게!' 개최
  • 정세연
  • 승인 2018.10.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아이디어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 '4060, 그대에게!'
사업아이디어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 '4060, 그대에게!'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한창수)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중장년을 위한 자살예방 사업아이디어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 「4060, 그대에게!」를 오는 11월 1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중장년 자살예방을 위한 우수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발굴하여 실제 현장에서 활용함으로써, 위기를 겪고 있는 우리나라 4060 중장년의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열리게 되었다. 

 

자살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내용’을 주제로, 자살예방사업 아이디어 공모와 캘리그라피 공모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우리나라 4060 중장년들을 위한 자살예방사업으로 적극 활용되어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게 될 예정이다.

 

자살예방사업아이디어 공모는 중장년을 위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되고, 캘리그라피 공모는 중앙자살예방센터 캠페인문구 ‘괜찮니?’와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메시지를 담은 문구 두 종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선택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하여 전 국민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평가 및 시상은 사업아이디어와 캘리그라피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수상작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해 총 상금 약 600만원이 수여된다.

 

선정 결과는 11월 마지막 주에 중앙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시상식은 12월 4일에 열릴 예정이다.

「4060 그대에게」공모전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경우, 중앙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www.spckore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공모작과 함께 11월 18일(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spcec@spckorea.or.kr)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사항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