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안동시,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 정세연
  • 승인 2018.09.15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안동시는 9월 15일 웅부공원에서 ‘제11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치매를 이해하고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관심 제고와 지역사회의 소통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날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23곳과 치매보듬마을 2곳에서 치매가족, 어르신,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그간 치매쉼터 참여 프로그램과 건강체조교실 등에서 배운 실력을 뽐내는 자리와 함께 사진전도 열렸다.  또한, 치매극복관리사업과 연계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인지기능 프로그램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시는 치매극복관리사업으로 2013년부터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치매보듬마을조성사업 등 치매극복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상담, 치매조기검진,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환자가족지원사업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 가톨릭상지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안동대학교, 안동상록평생봉사단,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시니어치매서포터즈 등에서 왕성한 봉사활동을 펴고 있다.

김형동 안동시보건소장은 “안동시민 모두가 치매극복홍보대사가 돼 주길 바라며,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도시 안동을 만들어 가는데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