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사업 완료
의정부시,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사업 완료
  • 정세연
  • 승인 2018.09.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경기도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도비를 지원받아 총 5억원을 투입해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2017년 6월 디자인 설계를 시작으로 사업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과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난 4월 착공해 8월에 공사를 마쳤다.

경의초등학교 주변 골목길의 상시 불법주정차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등 보행로가 단절되어 통학하는 어린이 및 주민의 불편사항들을 개선하기 위해 유니버설디자인 개념을 설계에 접목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로 탈바꿈시켰다.

주요 사업내용은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소방도로 및 보행로 신설, 주거 및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도로포장과 미끄럼 방지 도막형 도색, 차량속도 저감을 위한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스마트경고판 및 조명설치 사업이다.

사업 완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 응답자의 85% 이상 주민이 어린이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고 쾌적하게 변화된 학교 주변 보행환경에 대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김장호 의정부시 건축디자인과장은 “도시환경에 유니버설디자인의 정착으로 주민과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