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바텐더 직업체험 프로그램 성료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바텐더 직업체험 프로그램 성료
  • 정세연
  • 승인 2021.11.3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바텐더를 초청해 칵테일 제조 노하우 전수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바텐더 직업체험 프로그램 성료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는 꿈에 날개를 다는 BTS(Be the specialist) 프로그램「Be the bartender」행사를 운영하였다고 30일 밝혔다.

BTS 프로그램은 2021 여주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경기관광고등학교의 특색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부 운영 프로그램인 「Be the bartender」는 향후 대한민국 식음료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유명 바텐더를 초청해 칵테일 제조 노하우를 전수하고, 식음료 직군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바텐더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물과 레시피를 사용하여 다섯 가지의 무알콜 칵테일을 직접 조주해보고 바텐더로서 고객에게 갖추어야 할 서비스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아울러 식음료 업계 취업 멘토링을 통해 향후 자신들이 바텐더로서 활약할 수 있는 역량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면밀하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바텐더가 갖추어야 할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향상시킬 수 있었고, 실제 바텐더들이 수행하는 다양한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황병권 교장은 “아이들이 실습을 통해 바텐더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습이 매우 중요한 아이들의 학습여건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관광고등학교는 2022년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실습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