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 정세연
  • 승인 2021.11.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성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김해시는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 및 추진체계의 실효성 증대를 위해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을 조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이용하도록 개방되어 있으며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여성친화적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역 여성의 소통과 교류, 역량강화, 마을 돌봄, 젠더거버넌스 구축 등을 추진한다.

지난 7월 여성친화도시 커뮤니티 공간조성 공모를 통해 거점을 소유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조직을 모집하였으며 무계어울림센터를 소유하고 있는 무계어울림협동조합(이사장 김성대)을 선정하여 ‘함성’을 운영한다.

‘함성’은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무계어울림센터 내 2층에 위치해 있으며 10시부터 20시 30분까지 운영하며 마을돌봄, 역량강화 등의 상시프로그램과 공간 대관도 진행한다.

또한, 마을리더,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전통놀이를 통한 직장여성 힐링 등 지역 주민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특강도 진행한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인 ‘함성’ 운영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김해시여성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범시민적 거점공간을 조성‧운영할 계획이다.”며 “지속적으로 거점 공간 확대 및 체계적 운영을 통해 지역 여성의 능동적 참여로 우리 지역만의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젠더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여성친화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