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면, 저소득 가정 노후주택 주거환경개선 지원
보은군 속리산면, 저소득 가정 노후주택 주거환경개선 지원
  • 정세연
  • 승인 2021.11.30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속리산면, 저소득 가정 노후주택 주거환경개선 지원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보은군 속리산면는 지난 29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속리산면은 1200만원의 들여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가정 등 7가구에 집수리 비용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집수리를 하지 못하거나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가구의 신청을 받았으며, 곰팡이가 피어 벽지가 훼손되거나 장판이 찢어지는 등 거주 환경이 열악하고 겨울을 앞두고 외풍이 심해 단열이 꼭 필요한 노후 주택을 사업대상 가구로 선정해 추진했다.

집수리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기초생활수급자 박 모(67세, 남, 사내리) 어르신은 “8년간 세를 살면서 벽지도 낡고 오래된 출입문 틈새로 바람이 들어와 겨울마다 추위에 떨었지만 내 집도 아니고 집주인도 형편이 어려워 한 번도 집수리를 지원받을 길이 없었다”며 “내 집이 아닌데도 집수리를 할 수 있게 비용을 지원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허길영 면장은 “본격적인 추위에 앞서 건강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따뜻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수리를 지원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 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